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진칼 주가 다시 널뛰기…"지주사 중 가장 고평가"

공유
0

한진칼 주가 다시 널뛰기…"지주사 중 가장 고평가"

한진칼 주가는 이달초 3만5000원 안팎에 머물렸으나 최근 4만원을 돌파하며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한진칼 주가는 이달초 3만5000원 안팎에 머물렸으나 최근 4만원을 돌파하며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진칼 주가가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다. 한진칼 주가는 29일 오전 9시 1분 현재 전날보다 0.12% 오른 4만3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틀째 오름세다.
이달부터 한진칼 주가는 다시 불붙고 있다. 이달초 3만5000원 안팎에 머물렸으나 최근 4만원을 돌파하며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주가상승의 원동력은 2대 주주이자 행동주의 펀드인 KCGI(일명 강성부 펀드)의 추가 지분 매입이다.

KCGI의 투자목적 자회사인 그레이스홀딩스는 28일 공시를 통해 한진칼의 주식 등 보유비율이 종전 14.98%에서 15.98%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진칼 최대주주인 고 조양호 전 회장의 지분율 17.84%와 차이는 1.86%에 불과하다.

KCGI는 지난 4월 한 달 동안 지분율을 12.68%에서 14.98%까지 늘린 바 있다.

이 과정에서 경영권 분쟁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고조되며 주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한진칼의 주 강세는 KCGI가 1000억원 규모의 신규 환경•사회•지배구조(ESG)전문 사모펀드의 등록을 마치면서, 앞으로 한진칼 지분을 추가로 매입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됐다”고 말했다.

하지만 최근 주가레벨은 펀더멘털 대비 과도하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최근 한진칼 주가는 추정 순자산가치(NAV)를 100% 이상 반영하고 있어 지주회사 중 가장 고평가됐다”며 “조양호 회장 사망에 따른 상속세 이슈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이며 펀더멘털 가치 이상의 고평가 국면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주가강세가 이어질 것”이리고 말했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 한진그룹에 대한 지배력을 확실하기 위해서는 한진칼의 지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사업회사와 지주회사의 가치 괴리율이 너무 큰 상황이다”며 “한진칼의 보유지분 가치를 목표주가로 산정해도 최대부여할 수 있는 가치는 3만5000원 수준"이라고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