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면세점 31일 오후 2시 개장…구입한도는 600달러

공유
0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면세점 31일 오후 2시 개장…구입한도는 600달러

입국장 면제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총 한도 3600달러 늘어나

제1 터미널에 (주)에스엠면세점(SM DUTY FREE)이 각 190㎡ 규모의 매장 2곳을 운영한다. 사진=SM DUTY이미지 확대보기
제1 터미널에 (주)에스엠면세점(SM DUTY FREE)이 각 190㎡ 규모의 매장 2곳을 운영한다. 사진=SM DUTY
인천국제공항의 입국장 면세점이 31일 오후 2시에 개장한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 제1터미널 2곳과 제2터미널 1곳 등 모두 3곳의 입국장 면세점이 이날 오후 정식 개장한다.
입국장 면세점이 개장하면 출국할 때 구매한 면세품을 여행기간 내내 가지고 다녀야 한 불편이 줄고 해외소비 보다는 국내 소비가 늘어나 국제수지도 개선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공사는 내다봤다.

제1 터미널에 (주)에스엠면세점(SM DUTY FREE)이 각 190㎡ 규모의 매장 2곳을, 제2 터미널에는 326㎡의 매장에 엔타스듀티프리가 1곳의 매장을 운영한다.

입국장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품목은 ▲향수·화장품▲주류▲포장식품▲패션▲피혁▲패션악세서리▲기념품▲스포츠용품▲완구류/유아용품▲전자제품▲음반 등이다.

면세점들은 담배를 비롯해 검역이 필요한 과일이나 축산가공품 등은 판매하지 않는다.

입국장 면세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한도는 600달러다. 해외로 나가는 국민의 면세점 구매한도는 3000달러였으나 입국장 면세점 600달러가 더해져 총 한도가 3600달러로 늘어났다.

SM면세점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국제선 기내면세점 이용객의 유형 분석을 통해 고객 취향을 매장 주성에 최대한 반영했다고 밝혔다.
국내외 인기 화장품 브랜드와 조니워커, 로얄살루트, 발렌타인 등 유명 주류 브랜드 포함해 정관장, 패션, 액세서리, 전자제품 등의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

아울러 중소중견기업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매장 안에 국내외 중소중견기업 브랜드 제품으로 전체 규모의 35%로 구성했다.

SM면세점은 이용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예약몰 사이트를 통해 미리 예약하고 매장에서 결제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김태훈 SM면세점 대표는 "지난 2015년부터 인천공항 출국장 면세점을 운영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국장 면세점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해외 소비를 국내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모기업 하나투어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신규 고객 창출과 다양한 컨텐츠를 앞세워 운영 첫해부터 흑자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입국장면제점 위치도. 사진=인천공항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입국장면제점 위치도. 사진=인천공항공사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