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노총, 현대중 주총 가처분…정치권, 재협상 촉구

공유
0

민노총, 현대중 주총 가처분…정치권, 재협상 촉구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사진
현대중공업 노조와 민주노총 울산본부는 3일 울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총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들 노조는 "일부 대주주와 사전 모의, 장소를 변경해 날치기 처리한 주총은 원천 무효"라며 "무효로 할 때까지 투쟁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노동위원회도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중 주총 결과 받아들일 수 없다"며 "철회하고 현대중 노동자와 울산시민과 함께 처음부터 다시 협상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 울산시당도 기자회견에서 "울산시민 여망을 짓밟고 치졸한 방법으로 주총을 강행한 데 대해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시당은 "현대중 법인분할 무효를 위한 범시민 저항 활동 추진과 향후 예상되는 어려운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울산시가 주체적으로 나서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현대중 법인분할 무효를 위한 범시민대책기구를 구성하고, 여야는 국회 차원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촉구했다.

김종훈 민중당 의원도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날치기 현대중 주총은 정당성이 없고 명분 없이 진행된 폭거"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울산 각계각층은 일방적 법인분할과 현대중 중간지주회사 한국조선해양 본사 이전으로 인한 울산 고용불안과 지역경제에 미치는 악영향을 해결하기 위한 원탁회의 구성을 제안한다"며 "정부는 졸속 추진하는 인수합병과 법인분할로 발생할 문제를 직시하고 시민 우려와 분노를 해소할 방안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