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현대차, 새 하이브리드 버전 SUV '카우아이' 발표

공유
0

[글로벌-Biz 24] 현대차, 새 하이브리드 버전 SUV '카우아이' 발표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카우아이'를 공개했다고 오버저버 등 유럽 언론들이 3일(현지 시간) 전했다. 현대차와 형제회사인 기아자동차의 니로와 닮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이브리드형 각종 데이터와 이미지가 기아 니로와 동일하다는 것이 확인됐다.

현대차는 카우아이 하이브리드가 오는 8월 주요 유럽시장을 강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포르투갈은 일부 차종만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새로운 전동 장치는 순수한 전기차와 달리 카우아이 하이브리드 전기차 버전을 유지하도록 해 어떤 이미지 차이도 없다. 차체의 색상, 16인치 및 18인치 휠, 그리고 하이브리드 시스템 작동을 보여줄 수 있는 계측기가 도입되었지만 2016년 출시된 기아 니로의 메커니즘을 현대자동차가 복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 아이코닉 하이브리드는 당시 개발중이었다.

보닛 아래에는 105G 마력과 147Nm의 토크를 전달하는 1.6GDi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다. 출력은 141마력과 264마력으로 1.56㎾ 용량을 가진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가 적용된다. 배터리 무게는 약 33kg이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