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X, 에티오피아 정부에 토지정보기술 전수

공유
0

[글로벌-Biz 24] LX, 에티오피아 정부에 토지정보기술 전수

3~7일 에티오피아 도시개발부 차관 등 초청해 연수

한국국토정보공사(LX) 관계자가 경기도 용인 LX국토정보교육원에서 에티오피아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내 토지정보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국국토정보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국토정보공사(LX) 관계자가 경기도 용인 LX국토정보교육원에서 에티오피아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내 토지정보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개발도상국 원조사업(ODA)의 일환으로 에티오피아 차관 등 정부 관계자를 국내로 초청해 선진토지정보기술 전수한다.

LX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에티오피아 도시개발부 테이저 게브리지아버 베라 차관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15명을 초청해 기술특강과 함께 현장 견학 등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첫날에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LX글로벌센터에서 한국의 토지정보시스템과 드론(UAV)을 활용한 토지등록 방법 등 국내 토지정보기술 현황을 공유했다.

4일부터 나흘간은 국토지리정보원, 수원시 영통구청, LX 국토정보교육원, 국토발전전시관 등을 방문해 국내 토지행정과 기술에 대한 현장견학을 실시한다.

LX 최창학 사장은 "에티오피아는 오래전부터 LX와 인연을 맺고 토지정보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국가"라며 "이번 초청연수가 향후 관련 사업 확대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LX는 2016년 에티오피아 도시개발부와 MOU를 체결하고 정보교류, 기술지원 등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국토교통부 ODA 사업을 해 '에티오피아 국가표준 통합 토지데이터 인프라 구축 마스터 플랜(MP)'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