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전자, 중급 스마트폰 'W시리즈' 출시 인도시장 재도전!

공유
0

[글로벌-Biz 24] ​LG전자, 중급 스마트폰 'W시리즈' 출시 인도시장 재도전!

트리플 후방카메라에 인공지능 지원…1만5000루피 이하 가격대 예상

LG전자 W시리즈 티저광고.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W시리즈 티저광고.
LG전자가 중급 스마트폰 'W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인도 시장에 다시 도전한다.

8일(현지 시간) BGR 등 인도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LG전자는 'W시리즈'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마트폰 시장인 인도에 재입해 삼성전자와 중국 샤오미와 리얼미 등과 경쟁채비를 갖췄다. W는 영어 'WIN'의 약자다.
LG전자는 아마존 인도를 통해 'W시리즈'를 판매해 인도 온라인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W시리즈의 티저광고 이미지는 트리플 후방 카메라 설정을 지원하고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인공지능(AI)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유출된 사양은 노치가 있는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12나노 공정으로 제조된 미디어텍 Helio P60 또는 스냅드래곤 439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3GB 및 32GB 스토리지를 장착했다.

후면에는 초광각 카메라가 포함된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며 4000mAh 배터리와 안드로이드 9.0파이(Pie) 운영체제를 제공한다. 또, 붐박스 오디오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W시리즈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1만5000루피(약 25만5900원) 이하로 전해졌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