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인 웹소설 작가 오세요...KT, 3억 현상 소설 공모

공유
0

1인 웹소설 작가 오세요...KT, 3억 현상 소설 공모

7월 1일~8월 31일 KT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에 작품 연재 경선
현대 로맨스 게임 판타지·무협 망라한 8개 장르서 1개 씩 당선작
작품 수 제한없고 분량은 회차 수 관계없이 총 15만자 이상 응모

KT가 다음달 1일부터 오는8월31일까지 제 2회 블라이스 웹소설 공모전을 연다. 웹소설 작가들이 자사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에 8개장르 소설을 연재하면, 여기서 수상작을 가려 장르별로 1개 당선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방식이다. 총상품은 3억원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KT가 다음달 1일부터 오는8월31일까지 제 2회 블라이스 웹소설 공모전을 연다. 웹소설 작가들이 자사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에 8개장르 소설을 연재하면, 여기서 수상작을 가려 장르별로 1개 당선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방식이다. 총상품은 3억원이다.
다음달 1일부터 8월31일까지 두달간 KT의 웹소설플랫폼 ‘블라이스’에 현대로맨스, 게임판타지, 로맨스판타지, 무협 등 8개 장르의 소설을 연재해 당선작을 가리는 제2회 블라이스 웹소설 공모전이 열린다.

KT(회장 황창규)가 총상금 3억원의 상금을 내걸고 웹소설을 모집한다. KT는 자사가 운영하는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이름을 딴 제2회 블라이스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전에는 신인 작가부터 기성 작가까지 누구든 참가할 수 있으며, 다음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블라이스에 작품을 연재하면 된다. 작품 수에 제한이 없으며 분량은 회차 수에 관계없이 공백 포함한 글자 수 총 15만자 이상이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번 블라이스 웹소설 공모전에서는 총 8개 작품을 선정해 총 3억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현대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게임 판타지, 무협 등 8개 장르에서 각 1개 작품씩 당선작을 선정한다. 8개 당선작이 최종 대상 후보에 올라 이 중 1등을 차지한 작품이 ‘블라이스 대상’으로 선정되며 대상 수상작에는 선인세를 포함해 총 7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추가로 웹툰, 영상화와 같은 2차 저작물 지원 등의 특전도 제공된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블라이스 공모전에서 로맨스, 판타지와 같은 인기 장르 외에 미스터리, 스릴러, SF 등 비인기 장르에서도 우수한 작품을 발굴해 1인 창작자들을 지속적으로 육성,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