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증권, 해외파생결합증권 발행시장 진출.

공유
0

KB증권, 해외파생결합증권 발행시장 진출.

KB증권(사장 박정림·김성현)은 국내 증권사 최초로 A-등급 해외 파생결합증권과 파생결합사채 발행 시장진출을 위해 ‘EMTN(Euro Medium Term Note) 프로그램’을 설립했다고 13일 밝혔다.

'EMTN 프로그램’은 발행가능한 채권 종류, 최대 채권량, 제한사항 등 발행 약관과 조건들을 명시한 후 시장여건과 투자자 수요에 따라 명시된 내용의 채권을 기동성있게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아시아와 유럽시장의 발행 플랫폼이다.
이번 프로그램 설립은 국내 파생결합증권(사채) 발행시장에서 지난해부터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KB증권의 독보적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경쟁력있는 구조화 파생결합증권을 공급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공·사모 통합 총 20억 달러의 발행 한도를 설정했다. 이는 아시아와 유럽시장에서 앞으로 20억 달러의 한도가 소진될 때까지 자유롭게 파생결합증권을 발행할 수 있다는 뜻이다.

KB증권은 KB금융그룹의 강력한 브랜드 네임과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파생결합증권 EMTN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해외 신규고객 발굴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는 국내에서 금융기관 거래시 제공해야 하는 담보없이도 파생결합증권 발행이 가능해 비용과 유동성 개선을 통한 수익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