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기중앙회장 일가 주식 불공정거래 조사

공유
0

중기중앙회장 일가 주식 불공정거래 조사

금융당국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일가의 주식 불공정거래 혐의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은 김 회장 일가의 주식 불공정거래 혐의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심리 결과를 전달받아 조사 중이다.
코스닥 상장기업 제이에스티나(옛 로만손)의 대표이자 최대주주인 김 회장의 자녀들과 동생인 김기석 공동대표는 악재 공시가 나오기 전에 보유한 제이에스티나 주식을 처분, 미공개정보를 이용한 주식거래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한국거래소는 심리를 벌여 의심스러운 점이 있다는 결과를 금융위에 넘겼다.

김 회장의 동생과 2명의 자녀는 지난 1월말부터 2월 12일까지 50억 원 규모의 제이에스티나 주식 약 55만 주를 팔아치웠다.

또 제이에스티나도 2월 12일 시간외거래를 통해 자사주 80만 주를 주당 8790원씩에 매도했다.

그런데 2월 12일 장 마감 후 제이에스티나는 영업적자가 2017년 5000만 원에서 지난해 8억6000만 원으로 확대됐다는 영업실적을 발표했다.

이후 주가가 급락, 2월 11일 9250원에서 이달 13일 현재 5820원까지 하락한 상태다.
당시 제이에스티나 측은 "회사가 중국 등 여파로 어려운 상황이어서 브랜드 리뉴얼과 화장품 사업 재정비 등이 절실해 자사주를 매각했으며 특수관계인들은 증여세 등 세금을 낼 자금이 모자라 주식을 판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