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와 호환되는 스타일러스 펜에 터치스크린 상태표시줄 특허출원

공유
0


[글로벌-Biz 24]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와 호환되는 스타일러스 펜에 터치스크린 상태표시줄 특허출원

center
MS가 미특허청에 출원한 서피스프로 및 서피스고용 스타일러스 (사진=미특허청)
center
MS가 미특허청에 특허출원한 서피스프로 및 서피스고용 스타일러스(사진=미특허청)
center
자료=페이턴틀리 애플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프로와 호환되는 스타일러스 펜에 터치스크린 상태 표시줄 특허를 출원했다고 정보기술(IT) 전문매체인 폰아레나닷컴이 16일(현지 시간)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출원한 특허는 회사의 서피스 펜 스타일러스와 호환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미국 특허청에 제출한 특허 출원은 회사가 향후 출시될 스타일러스 펜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특허 출원은 '디지털 잉킹 디바이스의 다이내믹 인터랙션 어댑테이션'이라는 제목으로 2017년 12월에 제출됐다. 이 특허는 문맥상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상태 표시 줄이 있는 서피스 펜(문서에 디지털 잉크 장치라고 부름)을 나타낸다. ‘첫 번째 상호 작용 모델’에서는 터치 스크린 상태 표시 줄을 사용해 사용중인 '팁'(얇거나 두꺼운 선 만들기)의 너비와 펜으로 그려지는 이미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 UI 옵션도 제공한다.

또 펜은 사용자에게 전자메일 알림을 제공한다. 일단 펜이 서피스 프로, 서피스 고 또는 기타 호환이 가능한 윈도10 장치와 접촉하면 ‘두 번째 상호 작용 모델’로 이동해 전자메일 알림 및 배터리 상태를 알려준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