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뉴스] 요즘 셀프인테리어가 대세지?…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뽑은 2019 상반기 인테리어 트렌드 3

공유
0


[카드뉴스] 요즘 셀프인테리어가 대세지?…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뽑은 2019 상반기 인테리어 트렌드 3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서비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2019년 상반기 인테리어 트렌드를공개했다.

오늘의집은 월간 앱 활성이용자 수 100만명, 인테리어 사례 92만개 이상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정보 플랫폼이다.
올해1월 1일부터 5월31일까지 오늘의집 서비스 내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9년상반기 강세를 보인 인테리어 키워드로
‘내추럴(Natural·자연스러운) 스타일’ 홈루덴스(Home Ludens·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행위)’ ‘적극적 휴식’을 제시했다.

해당 기간 동안 오늘의집에인테리어 사진을 올린 이용자의 약 39%는 내추럴 스타일로 공간을 꾸민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내추럴 스타일 인테리어에 주로 활용되는 따뜻한 색상과 자연 친화적 소재를 찾는 이용자가 늘었다.
오늘의집에 올라온 온라인 집들이 콘텐츠를 기준으로 볼 때 작년 동기 대비 베이지색과 옅은 갈색으로 집을 꾸민이용자의 비중은
16%에서 23%로 7%p 증가했다. 반면 작년까지 높은 선호도를 보인 회색으로 집을 꾸민이용자는 28%에서 17%로 13%p 감소한 경향을 보였다.
또한 라탄 재질의 가구와 소품의 판매액이작년 동기 대비 9배(834%) 증가했다.

집 안에 여가 공간을 만들고소소한 행복을 즐기는 홈루덴스(Home Ludens) 트렌드도 눈에 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오늘의집에 등록된 인테리어 사진 중 서재·작업실 사진 수와 홈카페·홈바 사진 수는 작년 동기 대비 각각
4배(316%), 5배(412%) 증가했다. 이 밖에도 지난 4월 오늘의집과 제주맥주가 콜라보레이션한 홈바 지원이벤트는 6천5백여 명 이상 신청자가 몰렸다.

더불어휴식과 관련된 제품 판매와 인테리어 사례가 증가하는 등 적극적인 휴식을 위해 인테리어에 투자하는 경향이 드러났다.
캔들·디퓨저 제품군은 작년 동기 대비 판매액이 4배(290%), 베개·바디필로우 제품군은 판매액이 7배(607%) 늘었다.
오늘의집은 잘 쉬고 잘 자는 것을 휴식이라고 여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힐링 관련 제품의 판매가 꾸준히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직접 만드는 것도 인기다. 식물을 활용해 집을 꾸민 인테리어 사진 수는 작년 동기 대비 3배(190%)가량 증가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편안함과 실용성을 중시하고 나만의 공간을 적극적으로 꾸미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내추럴 스타일과 취미,
휴식과 관련된 인테리어 선호도가 크게 늘었다”며
“오늘의집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사례와 이용자 수를 보유한만큼 트렌드를 주기적으로 분석해 다양한 서비스에적극 활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윤수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onsm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