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인그룹-성남시, 청소년 지원 사회공헌활동 협약 체결

공유
0

바인그룹-성남시, 청소년 지원 사회공헌활동 협약 체결

바인그룹과 성남시가 지역 청소년을 지언하는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체결한 후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바인그룹이미지 확대보기
바인그룹과 성남시가 지역 청소년을 지언하는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체결한 후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바인그룹
코칭전문 교육기업 바인그룹이 27일 경기도 성남시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 청소년을 위한 자기성장프로그램 ‘위캔두(We Can Do)’ 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밝혓다.

사회공헌사업인 위캔두는 성남시 관내 초·중·고 청소년 각 25명을 대상으로 하며 성남시청 드림스타트에서 사례 관리와 취약가정 청소년을 우선 선발해 학년별 위캔두 4주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 청소년 가운데 우수 학생을 선발해 바인그룹의 전문코치와 연계한 학습코칭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위캔두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깨닫고 올바른 목표 설정을 하도록 하는 데 가치를 두고 있다. 위캔두 프로그램은 ▲자신감과 자부심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나는 내가 좋다' ▲발표능력을 키우는 '액션스피치' ▲꿈과 목표의 차이를 배우고 효율적인 시간관리 전략을배우는 '목표와 시간관리'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실천할 수 있는 '감사행복나눔' 등으로 이뤄져 있다. 또한 위캔두는 과정마다 게임처럼 즐기면서그 안에서 스스로 의미를 찾을 수 있는 요소들이 담겨 있어 진정으로 자신을 들여다보고 생각해볼 수 있다.

위캔두는 2017년 3월 시작해 현재까지 21기가 진행됐으며 교육컨텐츠기부 플랫폼과 손잡고 학교로 찾아가는 원데이(One day) 위캔두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바인그룹 사회공헌 담당자는 “위캔두를 통해 앞으로 더 다양한 지역사회 청소년을 지원하고 미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