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순간포착' 최연소 어린이 씨름왕, 11살 천하장사 정선우 힘+스피드로 씨름계 평정

공유
0

'순간포착' 최연소 어린이 씨름왕, 11살 천하장사 정선우 힘+스피드로 씨름계 평정

27일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에서는 11살 최연소 어린이 천하장사 정선우 군을 만나본다. 사진=SBS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27일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에서는 11살 최연소 어린이 천하장사 정선우 군을 만나본다. 사진=SBS 제공
'순간포착'에서 11살 최연소 어린이 천하장사 정선우 군을 만나본다.

27일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이하 '순간포착') 1040회에는 최연소 어린이 씨름왕 정선우 군을 소개한다.
용인의 한 초등학교 4학년인 정선우 군은 키 170cm, 몸무게 100kg의 11살 천하장사로 1년 전 씨름계에 해성처럼 등장했다.

지난 5월, 100여명이 참가한 "전국 어린이 씨름왕 대회"에서 정선우 군은 반달곰급(55kg 이상), 천하장사급(무제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정선우 군은 전국 대회에서 4학년이 6학년들을 물리치고 1위를 차지해 역대 최초이자 최연소 기록을 세웠다.

정군은 2년 전 어느 날, 아버지가 우연히 데리고 간 씨름장에서 운명처럼 씨름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한다.

씨름을 시작한 지 1년 만에 정군이 모래판을 평정할 수 있었던 이유는 폭발적인 힘과 순간적인 스피드가 꼽힌다. 게다가 전직 씨름 선수인 아버지와 투포환 선수인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운동 유전자도 빼놓을 수 없다고.

정선우 군은 씨름 선수로서 타고난 신체 조건을 가졌지만, 혹독한 훈련을 게을리하지 않는 승부사 근성으로 중학교 선배들마저 가뿐히 이기는 실력을 갖추게 됐다.
우리나라 최연소 천하장사를 꿈꾸는 11살 씨름왕 정선우 군은 이날 밤 8시 55분에 방송되는 '순간포착'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