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한미약품 와르르, 얀센 권리 반환 쇼크 코스닥 코스피 바이오주 비상

공유
0

[속보] 한미약품 와르르, 얀센 권리 반환 쇼크 코스닥 코스피 바이오주 비상

비만 및 당뇨치료제(HM12525A) 얀센 권리 반환은 한미약품 기업가치 하락 요인

한미약품 임원 명단 이미지 확대보기
한미약품 임원 명단
한미약품의 주가 하락이 불가피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얀센이 한미약품으로부터 자사에서 도입한 비만 및 당뇨 치료제(HM12525A) 관련 권리를 반환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얀센이 진행한 임상 2상시험 결과 당뇨를 동반한 비만 환자의 혈당 조절이 내부 기준치에 미치지 못해 권리 반환을 결정한데 따른 반응이다.
하나금융투자는 4일 한미약품[128940]이 파트너사 얀센으로부터 비만 및 당뇨 치료제(HM12525A) 관련 권리를 반환받은 것과 관련 " 한미약품의 기업가치 하락이 불가피하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58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내렸다.

한미약품은 지난 3일 얀센이 한미약품으로부터 자사에서 도입한 비만 및 당뇨 치료제(HM12525A) 관련 권리를 반환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얀센이 진행한 임상 2상 시험 결과 당뇨를 동반한 비만 환자의 혈당 조절이 내부 기준치에 미치지 못해 권리 반환을 결정했다는 것이다.

한미약품은 그러나 얀센으로부터 이미 수령한 계약금 1억500만 달러는 반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얀센이 권리 반환을 통보했으나 이번 임상 2상 결과를 통해 비만약으로서의 효과는 충분히 입증됐다"면서 "향후 내부 검토를 통해 빠른 시일 내 개발 방향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M12525A는 당뇨병 환자의 체중 감소와 혈당 조절을 동시에 도와주는 비만·당뇨 신약 후보물질이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