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전자, 美 소비자 매체 선정 ‘7월 최고 식기세척기’

공유
1

[글로벌-Biz 24] LG전자, 美 소비자 매체 선정 ‘7월 최고 식기세척기’

컨슈머타임스 “LG디오스 식기세척기, 세척력‧소음 매우 우수”
부산대 이지현 교수팀 “디오스 세척력, 손 설거지보다 뛰어나”

LG전자 ‘LG디오스 식기세척기’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로부터 ‘최고의 식기 세척기’ 찬사를 받았다. 사진은 LG전자가 지난 3월 말 출시한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 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LG디오스 식기세척기’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로부터 ‘최고의 식기 세척기’ 찬사를 받았다. 사진은 LG전자가 지난 3월 말 출시한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 사진=LG전자
LG전자 ‘LG디오스 식기세척기’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로부터 ‘최고의 식기 세척기’ 라는 찬사를 받았다.

4일 로이터통신 및 일부 외신에 따르면 미국 유력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는 지난 2일(현지시간) 이달의 최고의 가전제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발표에서 LG전자의 LG디오스 식기세척기(모델명 LG LDT7808BM)는 美 유명 가전업체 CE의 식기세척기 제품과 함께 ‘최고의 식기세척기 판매’ 부문에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컨슈머리포트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에 대해 “이 제품은 세척 실험 테스트에서 매우 우수한 점수를 얻었고 소음 역시 낮다”면서 “(제품 구입 때 소비자들은)큰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토네이도 세척 날개 ▲100℃ 트루스팀 ▲인버터 DD모터 등 LG전자의 차별화된 기술로 세척력과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의 천장, 중간, 바닥에서 나오는 54개 물살은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고 빠르게 세척한다. 또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세제와 기름때까지 제거해준다.

고압 물살은 세척 시간도 단축한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3월 출시된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은 표준코스 기준으로 기존 모델 대비 약 40% 더 빠른 55분 만에 식기 세척을 끝낸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최근 국내외 여러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5월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이 LG전자와 공동으로 진행한 ‘식기세척기와 손 설거지 비교 행동연구’ 결과에 따르면 LG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은 손 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세척 후 남아 있는 잔류세제 평가에서도 약 20% 정도의 소량 세제가 검출된 손 설거지에 비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사용 시 잔류세제가 거의 남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LG전자 관계자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세척력이 여러 기관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라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식기세척기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