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애플,내년에 5G 폴더블 아이패드 내놓는다"…사양은?

공유
1

[글로벌-Biz 24] "애플,내년에 5G 폴더블 아이패드 내놓는다"…사양은?

애플의 폴더블 방식 태블릿이 내년에 나올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진은 폴더블방식 애플 태블릿 목업(사진=애플인사이더)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의 폴더블 방식 태블릿이 내년에 나올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진은 폴더블방식 애플 태블릿 목업(사진=애플인사이더)


애플이 내년에 5G통신을 지원하는 폴더블(접이식) 아이패드를 내놓는다.
중국경제망(中国经济网)은 4일 IHS마킷의 제프 린 연구원의 말을 인용, 애플이 애플의 듀얼스크린 서피스와 경쟁하기 위해 이같은 개발작업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따르면 애플은 내년에 맥북과 거의 같은 화면크기의 ‘폴더블 아이패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보도는 이 제품이 공급망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부품에 대한 수요 증가를 의미한다고 결론내리고 있다.

린은 자신의 소식통에 대한 어떤 세부사항도 밝히지 않고 있다. 그는 애플이 내년에 내놓을 아이패드가 5G통신을 지원하는 접이식 태블릿이라는 점과 함께 애플의 A시리즈 프로세서 중 하나가 탑재되고, 화면 크기는 맥북과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이 특허출원한 폴더블폰 디자인(도면=애플,미특허청)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이 특허출원한 폴더블폰 디자인(도면=애플,미특허청)
그는 맥북과 비슷하다는 화면크기가 어떤 맥북 화면 크기와 비슷한지, 또 폴더블 아이패드를 접었을 때 크기와 비슷한지 펼쳤을 때 크기와 비슷한지에 대해선 말하지 않았다.

기존 아이패드프로의 라인업은 12.9인치 화면 모델로 구성돼 있으며, 맥북의 디스플레이는 12인치, 맥북에어는 13.3인치 화면으로 구성돼 있다. 맥북프로는 13.3인치, 또는 15.4인치로 구성돼 있다.
애플은 내년에 5G 아이폰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최소한 같은 기능을 가진 아이패드가 나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진다.

애플이 폴더블 아이패드를 만들 것이라는 주장이 나온 것은 처음이다. 애플은 폴더블 아이폰 관련 특허를 여러 건 내놓고 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