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화웨이, 유럽시장 공략 가속화…스페인 마드리드에 중국 밖 최대 매장 오픈

공유
0

[글로벌-Biz 24] 화웨이, 유럽시장 공략 가속화…스페인 마드리드에 중국 밖 최대 매장 오픈

화웨이가 스페인 마드리드에 세계 최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이미지 확대보기
화웨이가 스페인 마드리드에 세계 최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세계 최대 통신기술 장비업체 화웨이가 스페인 마드리드 도심에 해외 매장으론 가장 큰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지난 5일(현지 시간) 개설했다고 차이나데일리가 보도했다.

1100㎡ 크기의 2층으로 된 이 매장에선 고객이 5세대(5G) 및 인공지능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한 화웨이의 최신 기술을 경험하고 스마트 폰, 태블릿, 퍼스널 컴퓨터 등 신제품을 즐길 수 있다.
개장일에 고객 1000여 명이 화웨이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 5G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한편 지난달 15일 보다폰 에스파냐(Vodafone Espana)는 화웨이와 협력해 스페인에서 첫 상용 5G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로써 스페인은 유럽에서 초고속 모바일 네트워크를 갖춘 나라 중 하나가 됐다.

영국 이동통신 업체인 보다폰은 이번 여름동안 영국과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4개국에서 5G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