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미국 백악관 긴급 중재 한미일 고위급 회담 … 일본 수출규제 불매 운동 중대 기로

공유
1

[속보] 미국 백악관 긴급 중재 한미일 고위급 회담 … 일본 수출규제 불매 운동 중대 기로

김현종 청와대 안보실장- 믹 멀베이니 백악관 비서실장 회담

백악관 부속빌딩 재무부 청사.
백악관 부속빌딩 재무부 청사.
미국 백악관이 한·일 경제전쟁 해소를 위한 한·미·일 고위급 회담을 주친하고 있다고 김현종 청와대 안보실장이 밝혔다.

미국을 방문 중인 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은 11일 " 백악관에서 멀베이니 비서실장과 회의를 했다"고 밝혔다.
김 차장은 멀베이니 비서실장 대행의 반응과 관련, "일본 조치와 관련해서는 동맹국 둘 사이에서 이런 문제가 있는 것에 대해서는 잘 해결되는 게, 건설적으로 해결되는 게 좋을 거라고 얘기를 했다"면서 "백악관이 한·미·일 3자 고위급 회담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이 한·미·일 3국 고위급 협의를 하려는 것에 한국과 미국은 적극적 입장인데 반해 일본 측은 아직 답이 없다고 김 차장은 덧붙였다.

김 차장은 또 한국과 일본 간 수출규제 경제전쟁과 관련하여 멀베이니 비서실장 대행은 "두 동맹국이 협조하면서 건설적으로 잘 해결되는 게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멀베이니 비서실장 대행은 미국 입장에서도 이 문제가 빨리 해결됐으면 좋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주필/ 경제학 박사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