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여름 휴가철~ 시원한 멤버십 혜택·경품 쏟아진다

7~8월 멤버십, 워터파크·해외호텔·관광명소 할인 1020세대에 인기
SKT, 글로벌 여행족 할인 혜택에 방콕족 위한 무료 게임 아이템도
KT, 캐리비안베이 등 워터파크 할인에 딜카 공유서비스 혜택까지
LGU+, 트립닷컴 호텔 멤버십 최대 5만원·워터파크 20~40% 할인

기사입력 : 2019-07-17 06:00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지난해 6월 조기 개장한 제주도 함덕해수욕장에서 피서객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이통3사의 할인혜택을 이용하면 국내외 여행과 피서를 위한 나들이를 알뜰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뉴시스)
해마다 여름철이면 전국 각지의 워터파크 물놀이를 즐기는 A씨(28·여). 그는 7월 초만 되면 친구들과 본인의 이동통신사 멤버십 웹페이지부터 확인한다. 그와 친구들은 이번 주말에 휘닉스평창 블루캐니언 워터파크에 가기로 결정했다. A씨가 가입한 LG유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통해 이들의 입장권은 본래 가격보다 7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한 덕분이다. 다음주 캐리비안베이 입장권은 KT 고객인 다른 친구의 멤버십을 이용할 계획이다.

여름철 주말 나들이나 피서를 계획하면서 이동통신사들의 여름 특별 혜택과 이벤트를 꼼꼼히 확인한다면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달초부터 SKT,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는 여름 휴가철인 7~8월을 맞이해 고객들의 피서를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

■SKT, 글로벌여행족 할인 혜택에 방콕족 위한 무료 게임 아이템 제공

SKT는 여름 휴가로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한 ‘글로벌 혜택’과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즐기며 더위를 피하는 이른바 ‘방콕족’ 1020 세대를 위한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SKT는 괌 여행객들을 위해 주요 관광지인 사랑의 절벽의 입장료를 100원에 제공한다. 메이시즈, 롯데면세점 JP슈퍼스토어 등 주요 면세 쇼핑몰에서 15% 할인 혹은 10달러 할인을 제공한다. 일본 오키나와 여행객들을 위해서는 오키나와 전용 T멤버십 카드를 준비했다. 이 카드를 활용해 고객들은 현지 내 80여개 레스토랑에서 할인 특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관광지 중 하나인 추라우미 수족관 관람시 기존 1850엔인 입장권을 1590엔으로 살 수 있다. 멤버십 앱이나 웹페이지를 통해 렌터카를 예약할 경우엔 1일 예약시 1일 무료 제공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 SKT 고객들은 사이판, 하와이, 뉴욕, 기타 아시아 국가에서 글로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enter
SKT가 T맵과 스타모빌리티의 스타쿠폰을 결합해 제주 여행객들에게 주요 여행지와 식당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SKT)
제주도 여행객의 경우 T맵과 스타모빌리티가 함께 제공하는 T맵X스타쿠폰 서비스로 알뜰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T맵을 구동하고 팝업창을 클릭하면 현 위치 기준 반경 10km 내에서 할인가로 이용가능한 관광지나 식당을 알려주며, 할인 쿠폰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반대로 해외여행보다는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게임이나 웹툰 등을 보며 피서를 하려는 10~20대 청소년·청년 고객들의 경우에도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0~20대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인 데이터슈퍼패스나 0캠퍼스에 가입했다면 누구든지 SKT의 ‘0한동 앱'에서 혜택을 제공받는다. 네이버웹툰 내 ‘신의탑’, ‘유미의 세포들’ 등 인기 웹툰을 정주행 구독한 후 퀴즈를 맞출 경우 웹툰 결제시 사용가능한 ‘쿠키’를 최대 100개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다. 최근 미국 '나이언틱'에서 출시한 가상현실(AR) 게임인 '해리포터 마법사연합'을 다운받고 '0한동 마법사 연합'에 무료로 가입하거나 레벨 인증을 완료할 경우 무료 아이템이 제공된다.

center
KT 홍보 모델들이 KT가 마련한 이달의 멤버십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
캐리비안베이 등 시원한 워터파크 할인에 딜카 공유서비스 혜택까지

이번주말 워터파크에 놀러 갈 계획이라면 KT 멤버십 혜택을 활용할 수 있다. KT는 이달의 ‘5굿 위크’로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할인 혜택을 대폭 제공하고 있다. KT 고객이라면 ▲캐리비안베이 ▲원마운트 ▲하이원워터월드 ▲휘닉스평창 블루캐니언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쿠아리움의 경우 아쿠아플라넷(63점·일산점), 씨라이프 부산점 등을 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 여행을 고려하는 KT 고객들 역시 멤버십 혜택을 요긴하게 쓸 수 있다. 제주 지역 차량공유 서비스 ‘딜카’를 이용하는 KT 고객들은 48시간 이상 공유 차량을 예약할 경우 24시간을 추가로 무료 사용 가능하며, 차량 대여시 주중 2만원, 주말 1만원 할인 혜택을 상시 받을 수 있다.

워터파크보다는 문화전시 공연을 더 즐긴다면 KT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전시관 할인 혜택도 주목할만 하다. KT는 에릭 요한슨 사진전, 헬로, 마이 네임 이즈 폴 스미스, 오즈의 미술관, 뮤지컬 ‘점박이 공룡대모험’ 등을 50%에서 최대 62%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KT 멤버십 앱과 웹에서 이용 가능하며, 할인금액에 상관없이 1매당 1000 포인트만 차감하면 된다. KT 관계자는 “영화 시사회 초청 이벤트 등을 다음달에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매년 여름마다 제공하는 워터파크 혜택은 고객분들의 호응이 좋은 편”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트립닷컴 호텔 멤버십 최대 5만원
·워터파크 20~40% 할인

LG유플러스 역시 국내외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름 피서지 호텔 예약을 준비한다면 LG유플러스 혜택이 도움이 된다. LG유플러스 고객들은 다음달 15일까지 피서지 호텔을 ‘트립닷컴’에서 예약하고 멤버십 혜택을 통해 최대 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외 국내 피서객들을 위한 워터파크 할인도 풍성하다.

center
LG유플러스가 다음달 15일까지 트립닷컴에서 호텔을 예약할 경우 최대 5만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휘닉스평창 블루캐니언 워터파크의 2~5인 입장권을 오는 23일까지 최대 7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자 1인만 할인되는 것이 아니라 2인에서 5인에 해당하는 입장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파격 혜택이다. 이 외에도 LG유플러스는 휴가시즌 동안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스파 ▲설악 워터피아 워터파크 ▲이천 테르메덴 바데풀 수영장 등 국내 각지 워터파크·수영장·아쿠아리움 입장권을 20~40% 까지 할인해주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현재 파격적인 할인가로 제공되는 휘닉스평창이나 매달 새로운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주말의 특권 이벤트에 대한 반응이 가장 뜨겁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주말의 특권으로 영화관 할인, 수박 할인 쿠폰 등 여름과 어울리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오는 20일에는 서울랜드 파크 이용권을 동반 1인까지 60% 할인해주며, 27일에는 할리스커피 아메리카노를 1잔 구매할 경우 1잔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오늘의 핫 뉴스

실시간 속보

금융 최신기사

IT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공유 된 기사

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