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자원공사, 파키스탄에 신재생에너지 기술 전수

공유
0

수자원공사, 파키스탄에 신재생에너지 기술 전수

파키스탄 에너지 관련 공무원 대상 신재생 에너지 국제교육 실시

한국수자원공사 강우규 인재개발원장(앞줄 왼쪽에서 5번째)과 파키스탄 에너지분야 공무원들이 15일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에서  '파키스탄 신재생에너지 기술 및 적용' 국제교육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수자원공사 강우규 인재개발원장(앞줄 왼쪽에서 5번째)과 파키스탄 에너지분야 공무원들이 15일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에서 '파키스탄 신재생에너지 기술 및 적용' 국제교육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오는, 31일까지 대전 유성구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에서 파키스탄 전력부와 과기부 등 에너지 분야 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파키스탄 신재생에너지 기술 및 적용' 국제교육을 진행한다.

파키스탄은 수자원, 일사량, 가축분뇨 등 풍부한 재생에너지원을 보유하고 있지만 낙후된 전력 인프라로 인해 전력부족을 겪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신재생에너지 정책과 제도,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관리, 기술동향과 향후 전망, 국내 태양광과 수력발전, 현장 및 연구시설 견학 등의 주제로 이루어진다.

특히 수자원공사는 파키스탄 파트린드 수력발전사업을 추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론교육 외에 충주 수상태양광 및 수력발전소, 대관령 풍력단지, 한화큐셀의 태양광 모듈 생산현장 등 다양한 현장학습을 연계할 계획이다.

또 연수 이후에 국내 우수기업과 현지 연수도 추진해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교육은 우리의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개발도상국에 전파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