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성 정자 손상 여성은 유산 유발 클릴오일?... 화학용매 방식 추출 주의보

공유
3

남성 정자 손상 여성은 유산 유발 클릴오일?... 화학용매 방식 추출 주의보

지난 2월 채널A 방송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에서 크릴오일을 다뤘던 장면. 사진은 채널A 방송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월 채널A 방송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에서 크릴오일을 다뤘던 장면. 사진은 채널A 방송 갈무리.
종편등에서 집중 소개되며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크릴오일이 17일 포털을 달구고 있다.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만 서식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오메가3이 중성분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줘 혈관 내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맥경화, 고혈압, 고콜레스테롤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크릴오일은 화학용매를 사용하는 일반 추출법과 화학용매를 쓰지 않는 ‘NCS(No Chemical Solvent)’ 추출법 두 가지가 있다

전문가들은 화학 용매를 쓴 방식으로 추출한 크릴오일의 경우 생식기능에 큰 부작용을 낳을 수 있고 경고한다.

화학 용매제에 들어가는 에탄올, 주정 등이 남성 정자에 손상을 주며 여성은 유산을 유발할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미국의 유해물질 질병등록 보고서에 따르면 헥산에 의한 지속적 노출이 손발의 감각이 둔화되는 ‘말초신경병증’을 유발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