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기아차, 인도에서 셀토스에 이어 4m 이하의 SUV와 7인승 MPV 출시 예정

공유
1


[글로벌-Biz 24] 기아차, 인도에서 셀토스에 이어 4m 이하의 SUV와 7인승 MPV 출시 예정

center
인도에서 사전 예약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기아차 셀토스.
기아자동차는 인도시장에서 셀토스에 이어 4m 이하의 소형 SUV와 7인승 MPV도 조만간 출시한다고 21일(현지 시간) 가아디와아디닷컴 등 인도 언론이 전했다.

내달 출시되는 기아 셀토스는 새로운 SUV로 현대 크레타, MG모터의 헥터 및 타타 해리어와 경쟁할 전망이다.

기아차는 신차 출시를 계속 이어가 4m 이하 소형 SUV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6개월마다 인도에서 신차를 출시하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이다. 시장과의 신뢰를 쌓고 고객의 새로운 요구에도 부응하기 위해서 이 같은 약속을 계속 지켜나갈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셀토스에 이은 4m 이하 SUV 모델은 인도의 여건이나 환경에 맞게 인도 맞춤형으로 제작되며 현지에서 제조해 다른 시장으로 수출할 예정이다.

출시가 예정된 또 다른 기아 모델은 마루티 에르키가와 마힌드라 마라조의 경쟁 차량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7인승 MPV다. 새로운 MPV는 인도에서 개발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 차는 아세안 시장을 겨냥해 차량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하는 등 수출전략 차종이 될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2021년 인도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1.5ℓ 휘발유와 디젤 엔진 차량 모두 만들어진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