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죽기전 꼭 가야봐할 여행지로 꼽히는 유명산 자연휴양림... 향료식물원, 습지식물원과 우리꽃길도 잘 가꾸어져

공유
0


죽기전 꼭 가야봐할 여행지로 꼽히는 유명산 자연휴양림... 향료식물원, 습지식물원과 우리꽃길도 잘 가꾸어져

center
죽기전에 꼭 가야봐할 여행지로 꼽히는 유명산 자연휴양림이 23일 포털에서 화제다.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지만 강원도의 깊은 산속으로 찾아온 듯 깊은 계곡의 모습으로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유명하다.

유명산과 중미산, 어비산으로 둘러싸는 계곡은 한나절가량의 짧은 등산 코스로도 좋다. 휴양림 중간지점의 옹달샘에서 시작되는 등산로는 유명산 북릉을 따라 정상으로 오르고 동릉을 거쳐 유명계곡으로 내려오게 된다.

세 시간 정도의 산행은 남한강의 전경을 시원스럽게 바라보는 시간이 된다.

숲 속의집과 오토캠핑장, 야영장 등 자연 속 숙박시설도 좋지만 유명산 자연휴양림을 더욱 즐겁게 만드는 장소는 79.3㎢의 규모 대단위 자생식물원이다.

난대식물원, 향료식물원, 습지식물원과 우리꽃길도 잘 가꾸어져 있지만 자연학습 장소로 최적인 자연학습원은 여느 수목원이 부럽지 않은 시설이다. 설악동 방면으로 연결되는 휴양림 주변의 드라이브 코스는 휴양림을 찾는 사람들에게 선물이 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