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일본 불매운동 여행거부 "곧 끝날 것" 일본 경제단체 동우회 … 유니클로 이어 또 망언

공유
33

[속보] 일본 불매운동 여행거부 "곧 끝날 것" 일본 경제단체 동우회 … 유니클로 이어 또 망언

일본 불매운동과 여행 거부가 오래 안 간다고  일본 3대 경제단체 동우회 중  하나인 '경제동우회' 간사가 밝혔다.
일본 불매운동과 여행 거부가 "오래 안 간다"고 일본 3대 경제단체 동우회 중 하나인 '경제동우회' 간사가 밝혔다.
일본 불매운동과 일본 여행거부가 오래 안 가 곧 시들할 것이라는 주장이 또 나왔다.

이번에는 일본 경제단체 동우회다.
유니클로에 이어 또 한국 소비자의 자존심을 흔드는 망언이다.

일본 3대 경제단체의 하나인 '경제동우회'는 기자회견에서 한국의 불매운동이 오래가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사쿠라다 켄고 일본 '경제동우회' 대표 간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국 소비자도, 일본 소비자도 최종적으로는 품질이 좋고, 가격이 합리적인 것을 고를 거라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패션,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이 많다며 여행 거부 움직임도 곧 시들해 질 것이라면서 크게 우려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경제동우회는 또 문제의 원인이 한국 측에 있으며 수출규제가 WTO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다는 일본 정부 주장에 동의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주필/ 경제학 박사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