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기안전공사 "재난시 정전으로 인해 구조요청 못하는 상황 막는다"

공유
0

전기안전공사 "재난시 정전으로 인해 구조요청 못하는 상황 막는다"

29일 국회 '재난시 구조요청 비상전원 확보 의무화 토론회'
'정전시 이통 서비스 중계기 전원 차단' 문제점 개선안 논의

한국전기안전공사 전준만 기술진단부장이 29일 국회에서 열린 '재난시 구조요청 비상전원 확보 의무화 토론회'에 참석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한국전기안전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전기안전공사 전준만 기술진단부장이 29일 국회에서 열린 '재난시 구조요청 비상전원 확보 의무화 토론회'에 참석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재난시 정전으로 인해 건물에 갇힌 사람이 구조요청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비상전원 확보방안 마련에 나섰다.

전기안전공사는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재난시 구조요청 비상전원 확보 의무화' 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은 방안 마련에 관해 논의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을 비롯해 공공기관·단체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이 토론회에서는 건물 정전 시 이동통신 서비스 중계기의 전원이 차단되면서 건물 내 구조자가 긴급구조를 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기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발표자로 나선 전준만 전기안전공사기술진단부장은 '통신시설과 유사시설간 비상전원 운영 비교'를 주제로 비상전원의 타 법령 운영사례 비교, 국내 비상전원 운영 현황, 기존 건물의 비상전원 연결 기술적 검토 필요성 등을 소개했다.

전기안전공사 관계자는 "5G 시대 통신재난 예방을 위해 '3대 중점과제'를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며 "정전정보 사전안내 서비스 확대, 다중이용시설 건물 내 통신시설 전원의 비상발전기 연계사업, 신축건물의 통신시설 전원을 비상발전기와 연계 법제화 등 3대 중점과제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