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건설, 인천지역아동센터 아동 초청 ‘발명과학캠프’ 열어

공유
0

포스코건설, 인천지역아동센터 아동 초청 ‘발명과학캠프’ 열어

인천교육청·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나눔발명교육’ 협약도 체결

30일 인천 송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인천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00명을 초청해 열린 포스코건설의 '발명과학캠프'에서 인천시교육청 장후순 정책국장(오른쪽부터), 포스코건설 이상춘 커뮤니케이션 실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신정원 인천지역본부장이 ‘지역아동센터 나눔 발명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30일 인천 송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인천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00명을 초청해 열린 포스코건설의 '발명과학캠프'에서 인천시교육청 장후순 정책국장(오른쪽부터), 포스코건설 이상춘 커뮤니케이션 실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신정원 인천지역본부장이 ‘지역아동센터 나눔 발명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30일 인천 송도동에 위치한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여름 방학을 맞은 인천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발명 과학 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포스코건설은 인천교육청 산하 시통합발명교육연구회에 소속된 현직 교사들을 초빙해 캠프 참가 어린이들에게 3D펜, 코딩 로봇 등 발명과학의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포스코건설은 기업시민 활동의 하나로 지역 어린이들의 미래과학자 꿈을 심어주기 위한 발명 교육을 올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발명과학캠프 외에도 지난 5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인천발명교육센터 교사들이 37개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가 발명 체험학습을 지도하는 ‘찾아가는 발명교실’도 운영 중이다.

포스코건설은 이날 인천광역시교육청,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위한 ‘지역아동센터 나눔 발명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식’도 가졌다. 협약식에는 인천교육청 장후순 정책국장, 어린이재단 신정원 본부장, 포스코건설 이상춘 커뮤니케이션실장이 참석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