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조코위 인니 대통령 10월 또는 11월 현대차 자동차투자협정 서명 위해 방한 예정

공유
1

[글로벌-Biz 24] 조코위 인니 대통령 10월 또는 11월 현대차 자동차투자협정 서명 위해 방한 예정

지난 25일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등 그룹 수뇌부 조코위 대통령과 투자계획 논의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 이미지 확대보기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
조코 위도도(일명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올 10월이나 11월 현대차의 인도네시아 투자협정에 서명하기 위해 방한할 예정이다.

CNN 인도네시아 등 인도네시아 현지언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자동차산업협회(Gaikindo) 요하네스 낭고이 의장은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차의 투자협정은 가까운 시일내에 이루어질 것"이라며 "10월부터 11월에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그것을 논의하기 위해 한국에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아이르랑가 하르타르토(Airlangga Hartarto) 인도네시아 산업부 장관과 루훗 빈사르 판자이탄(Luhut Binsar Panjaitan) 인도네시아 해양조정부 장관도 이를 확인했다.

현대차는 웨스트 자바 등 인도네시아 여러 지역에 자동차 조립공장을 세우기 위한 부지를 찾고 있으며 공장이 설립된다면 스포츠유틸리티자동차(SUV), 해치백, 세단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지난 25일에는 조코위 대통령이 자카르타 대통령궁에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 등 그룹 수뇌부를 면담했으며 약 1조 원 상당의 전기차 생산 공장 설립 등 투자 계획을 논의했다고 인도네시아 언론들이 보도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