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퀄컴 스냅드래곤855로 구동되는 삼성 고퀄 중가 A90 5G폰, 공식 출시 임박…와이파이연합 인증 보니

공유
0

퀄컴 스냅드래곤855로 구동되는 삼성 고퀄 중가 A90 5G폰, 공식 출시 임박…와이파이연합 인증 보니

출시시점 점치기 힘들어…향후 수주간 갤탭S6·갤노트10·갤폴드 발표 줄줄이

삼성전자가 8월1일자로 갤럭시A90에 대한 와이파이 연합의 인증을 받음에 따라 출시일이 임박한 것으로 고나측된다. (사진=와이파이연합)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8월1일자로 갤럭시A90에 대한 와이파이 연합의 인증을 받음에 따라 출시일이 임박한 것으로 고나측된다. (사진=와이파이연합)
삼성전자의 고품질(고퀄) 중가 갤럭시A90 5G폰이 1일(현지시각) 와이파이 연합(Wi-Fi Alliance)의 인증을 받았다. 이는 삼성전자 최초의 비주력 5G 스마트폰 갤럭시 A90 5G가 정식 출시에 한걸음 더 다가섰음을 말해준다.

우선 삼성전자 갤럭시 A90 5G는 스냅드래곤 855 칩셋과 놀랍도록 빠른 초고속 네트워크 속도 같은 주력폰급 하드웨어를 가지게 되겠지만 그럼에도 삼성전자의 실제 주력폰 계열보다 더 낮은 분야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사실 아직 5G 연결을 지원하는 중급 스냅드래곤칩이나 엑시노스 칩이 없다는 사실이 파악되지 않았다면 갤럭시A90 5G에 스냅드래곤 855칩을 사용할지 확신할 수 없었을 것이다.

갤럭시 A90의 다른 사양도 상당히 인상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이 단말기의 특징으로 두드러지는 부분은 4500밀리암페어시(mAh) 배터리나 트리플 카메라의 ‘틸트 OIS(떨림방지기능)’라 불리는 기능이 전부지만 이 모든 사양은 갤럭시 A80의 가격표만큼 구매하지 않고는 배겨내기 힘든 가격의 최고급 갤럭시 A시리즈 스마트폰일 것이다.

삼성전자가 언제 갤럭시 A90 5G를 내놓을지 점치기란 쉽지 않다. 앞으로 몇 주 동안 갤럭시탭S6, 갤럭시노트10, 갤럭시폴드 등을 내놓기에도 바쁠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삼성이 올해 초 갤럭시A80 발표 이벤트, 지난해 갤럭시A9 발표를 위해 연 이벤트와 비슷한 갤럭시A90 출시 라이브 이벤트를 열려 한다면 확실한 소식통으로부터 이 단말기 얘기를 들기란 더 힘들 수도 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