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
0

글로벌이코노믹

패션업계, 계절 뛰어넘는 ‘역시즌 이벤트’ 활발

패션업계, 계절 뛰어넘는 ‘역시즌 이벤트’ 활발

최신 롱패딩-덕다운 할인, 패딩 신제품 등 할인된 가격에 선봬

center
에프알제이 '슈퍼히터 다운 점퍼'(왼쪽), 탑텐 '프리미엄 폴라리스 롱패딩'(중앙), 휠라 '에이스 롱다운 VER 2.0'. 사진=각사


패션업계가 한여름에 패딩을 파는 역시즌 마케팅을 벌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마케팅은 업체 입장에서 최신 겨울 상품을 미리 선보여 겨울 생산 물량을 예측해 재고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소비자는 가격대 높은 겨울 외투를 더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어 이득이라는 반응이다.

실제로 오픈마켓 G마켓의 6월 한 달 동안 여성용 무스탕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98%나 증가했다. 여성 패딩 조끼 판매율은 71%, 다운패딩 재킷 판매율은 57% 늘었다.

이런 추세에 맞춰 패션 브랜드들은 역시즌 이벤트를 열고 2019 가을/겨울(F/W)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얼리버드족(남들보다 일찍 움직여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챙기려는 합리적인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데님 브랜드 에프알제이(FRJ)는 이달 말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슈퍼히터 다운 점퍼 ‘얼리버드 한정 특가’ 이벤트를 벌인다. 할인 품목은 모두 2019 F/W 신상품이다. 행사 기간 구스다운 롱점퍼와 덕다운 숏점퍼를 최대 9만 원 할인하고, U넥과 V넥으로 구성된 경량 다운 베스트와 여성용 경량 다운 베스트도 최대 3만 원 낮춘 가격으로 판매한다.

휠라코리아는 새롭게 출시한 ‘블럭 푸퍼 구스 다운’. ‘와펜 미드 구스 다운’ 등 신상 다운점퍼를 이달까지 3만 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지난해 품절됐던 ‘에이스 롱다운 VER 2.0’, ‘라이트 롱다운 VER 3.0’ 등도 주력 상품으로 내놓는다.

SPA 브랜드 탑텐은 8월 ‘역시즌 선판매’ 행사로 롱패딩과 경량 패딩 등을 40~50% 할인한다. 특히 올해 신제품인 ‘프리미엄 폴리라스 롱패딩’을 얼리버드 선판매로 이달까지 40% 할인된 가격에 판다.

데일리 럭셔리 브랜드 엘비엘(LBL)은 밍크코트인 ‘코펜하겐 플래티넘 휘메일 밍크후드코트’를 출시해 지난달 15일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선판매 프로모션은 패션 업계에 활력을 가져오고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어 서로가 윈윈할 수 있다”며 “동일한 제품도 겨울에 사는 것보다 역시즌 기획전을 통해 구입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를 잘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수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sj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