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홍콩 시위대 오늘 또 공항 점거, 첵랍콕 공항 다시 폐쇄 …대한항공 아시아나 운항 차질

공유
1

[속보] 홍콩 시위대 오늘 또 공항 점거, 첵랍콕 공항 다시 폐쇄 …대한항공 아시아나 운항 차질

홍콩 시위대 오늘 또 시위,  공항 다시 폐쇄  …대한항공 아시아나 운항 차질이미지 확대보기
홍콩 시위대 오늘 또 시위, 공항 다시 폐쇄 …대한항공 아시아나 운항 차질
홍콩 시위대 오늘 또 시위, 첵랍콕 홍콩 공항 다시 폐쇄.

시위대의 기습적인 점거로 폐쇄됐던 홍콩 국제공항 운영이 13일 오전 일찍 일부 재개됐으나 오늘 또 시위가 예고 됐다. .
시위를 주도하는 활동가들은 13일 오후 다시 공항에 모이자고 지지자들에게 촉구하고 나섰다.

공항 측은 시위대가 다시 모이면 공항 운항을 다시 중단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고있다.

지금 홍콩 공항의 상황은 일부 노선에서 곧 탑승'(boarding soon) 문구가 표시된 상태이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노선에서는 결항이 이어지고 있다.

홍콩 공항은 홍콩 공항시위로 지금까지 항공기 230여편이 결항했다고 밝히고 있다. '

시위대 점거로 인해 홍콩 공항은 12일 밤과 13일 새벽 극소수 항공편을 제외하고 대부분 운항이 취소됐다.
연좌 농성을 벌이며 공항을 점거했던 시위대 5000여명은 일부만을 남기고 일단 자진 해산했다.

시위 참가 여성 한 명이 경찰이 쏜 고무탄 또는 빈백건(bean bag gun) 으로 추정되는 물체에 맞아 실명 위기에 처한 데 분노로 시위대가 공항에 몰렸다.

일부 시위대는 붕대로 머리를 감싸 한쪽 눈을 가린 채 점거에 참여했다.

"홍콩 경찰이 시위대를 다 죽인다" 등의 문구도 등장했다. '

베이징의 중국 정부는 시위 홍콩 공항 점거를 강도 높게 비난하며 무력 개입 가능성을 경고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