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
10

글로벌이코노믹

[인물 프로필] 남윤국 변호사, 삼육고-고려대 볍대, 고유정 변호

[인물 프로필] 남윤국 변호사, 삼육고-고려대 볍대, 고유정 변호

center
고유정 변호인 남윤국 변호사 누구? 문재인 정부 출범 일등공신 촛불판사… 서울 삼육고 고려대 볍대, 고유정 변호인
고유정 변호사가 글을 올렸다.

다음은 남윤국 변호사가 스스로 실명을 밝히면서 올린 글이다.

안녕하십니까, 남윤국 변호사입니다.

변호사는 기본적인 인권을 옹호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함을 사명으로 하며, 그 사명에 따라 성실히 직무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우리 헌법과 형사소송법은 피고인의 무죄추정의 원칙을 천명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피고인에게 적용되는 원칙입니다.

제가 변호인으로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형사사건에 관하여 많은 국민적 관심과 비판적 여론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언론에서 지금까지 보도된 바와 달리 그 사건에는 안타까운 진실이 있습니다.

저는 변호사로서 그 사명을 다하여 피고인이 공정한 재판을 받고 그 재판 속에서 이 사건의 진실이 외면받지 않도록 성실히 제 직무를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만일 이런 제 업무 수행을 방해하려는 어떤 불법적인 행위(예를 들면, 명예훼손, 모욕,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등)나 시도가 있다면 법률적 대응을 할 수도 있습니다.

2019. 8. 13.

남윤국 변호사 배상

남윤국 변호사는 이 글에서 "변호사는 기본적인 인권을 옹호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함을 사명으로 하며, 그 사명에 따라 성실히 직무를 수행해야 한다”며 “우리 헌법과 형사소송법은 피고인의 무죄추정의 원칙을 천명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피고인에게 적용되는 원칙”이라고 천명했다.

고유정의 변호인 남윤국 변호사는 1차 공판에서 검찰의 공소사실 요지를 들은 뒤 “그동안 경찰과 검찰에서의 왜곡된 정보가 세상에 알려져 진실이 가려졌다”며 “아버지 없이 살아갈 아들의 인생을 생각해서라도 선처 받아 인생을 책임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다.

특히 변호인은 모두 진술에서 “고유정이 피해자의 성관계 요구를 거절한 적이 없다”며 “피해자의 변태적인 관계 요구에 고유정은 사회생활 하는 전 남편을 배려했다”라고 주장했다. 아들과 면접 교섭이 이뤄지는 날 피해자가 고유정에게 스킨십을 유도했고, 갑자기 몸을 만지는 등 성폭행을 했다고 주장했다.

고유정의 다음 재판은 다음 달 2일 오후 2시에 열린다.

남윤군 변호사는 법무법인 금성에서 일해왔다. 서울 삼육고등학교와 고려대 법과대학 법학과를 졸업했다.

고유정 변호사는 "공판기록을 봤더니 억울한 부분이 고유정에게 있는 것 같아서 변호사 선임을 다시 맡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촛불 판사’로 불리는 인물이기도 하다.

고유정은 지난 5월 25일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지난달 1일 20일간 이어진 수사를 마무리하고 고유정을 재판에 넘겼다. 12일 첫 공판이 열렸다.

남윤국 변호사는 "수사기관에 의해 조작된 극심한 오해를 풀기 위해 계획적 살인이 아님을 밝히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 피고인이 폐쇄회로(CC)TV에 얼굴을 노출시키면서 한 모든 일련의 행동은 경찰에 체포될 수 밖에 없는 행동으로 계획적인 범행이라고 할 수 없는 것들이며, 카레에 넣었다고 검찰이 주장하는 졸피뎀을 강 씨가 먹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이불 등에 묻은 혈흔에서 졸피뎀 반응이 나온 것과 관련해 이 혈흔은 피고인이 강씨와 몸싸움을 하던 과정에서 묻은 고씨의 혈흔이지 강씨와는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졸피뎀 처방 내역과 '뼈의 중량' 등 범행 전 인터넷을 통해 검색한 것도 "클럽 버닝썬 사태 당시 연예기사를 보던 중 호기심에 찾아봤이며, 뼈의 무게는 현 남편 보양식으로 감자탕을 검색하는 과정에서 꼬리곰탕, 뼈 분리수거, 뼈 강도 등으로 연관검색 상 자연스럽게 검색이 이뤄진 것이라고 해명했다.

고 씨는 지난 5월 25일 오후 8시 10분부터 9시 50분 사이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남편 강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혐의는 살인과 사체손괴·은닉입니다.
center
[인물 프로필] 남윤국 변호사, 문재인 정부 출범 일등공신 촛불판사… 서울 삼육고 고려대 볍대, 고유정 변호인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