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업은행, IBK인도네시아은행 출범 눈앞

공유
0

기업은행, IBK인도네시아은행 출범 눈앞

IBK기업은행이 인도네이사 금융감독청(OJK)로 부터 아그리스은행, 미트라니아 은행의 합병승인을 취득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IBK기업은행이 인도네이사 금융감독청(OJK)로 부터 아그리스은행, 미트라니아 은행의 합병승인을 취득했다. 사진=뉴시스
기업은행이 ‘IBK인도네시아은행’ 출범에 한발 더 다가갔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지난 14일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OJK)으로부터 아그리스(Agris)은행과 미트라니아가(Mitraniaga)은행의 합병승인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두 은행은 기업은행이 올해 1월 인수한 인도네시아 현지은행으로 합병승인은 인수승인 이후 8개월 만이다.

기업은행은 오는 9월 ‘IBK인도네시아은행’을 정식 출범시킬 계획이다. 또 한국데스크, 외환 전담부서 등을 신설해,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은 물론 인도네시아 현지 기업에 대한 금융도 지원한다.

이를 위해 현지 중소기업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동반자금융을 강화하고, 현재 30개의 영업망(아그리스 17개, 미트라니아가 13개)을 2023년까지 55개로 늘릴 계획이다.

이번 승인으로 취임 초부터 글로벌사업 확장을 미래성장동력으로 삼고 ‘IBK아시아금융벨트’ 구축을 추진해 온 김도진 은행장은 기업은행 설립 이후 최초로 해외은행 인수합병(M&A)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정부 신남방정책의 핵심 파트너이자 약 2000개 한국 기업이 진출해 있는 국가”라면서 “이번 승인으로 IBK아시아금융벨트 완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말했다. 또 “베트남 지점의 법인전환, 미얀마 진출 등도 성공적으로 추진해 IBK아시아금융벨트를 완성하고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