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식품산업 육성 적극 지원"…문재인 대통령, 하림 방문해 임직원 격려

공유
1

"식품산업 육성 적극 지원"…문재인 대통령, 하림 방문해 임직원 격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하림 본사를 찾아 임직원을 격려했다. 사진=하림그룹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하림 본사를 찾아 임직원을 격려했다. 사진=하림그룹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하림을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청와대와 하림 등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전라북도 익산시 망성면에 위치한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 본사를 찾아 하림그룹의 투자 현황 등을 살펴보고 닭고기 가공공장을 직접 둘러봤다.
문 대통령과 함께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이호승 청와대 경제수석이 자리했으며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정헌율 익산시장, 농식품부 관계자와 하림 계열농가 그리고 하림 임직원들과 하림 취업이 확정된 대학생들도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하림은 대부분의 대기업과 달리 인구 30만 명도 안되는 익산에 본사를 두고 있다"며 "수도권 집중화 속에서 오히려 지역 소도시에 있는 본사를 확장하며 국가 균형발전에 새로운 모범이 됐다"고 말했다.

또 "어려운 시기에 전북의 중점 산업인 식품산업에 민간기업이 과감한 선제 투자를 한 것은 의미가 남다르다. 식품산업에 대한 여러분의 애정과 노력이 이런 비상한 시기에 투자 확대라는 결실로 나타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하림 임직원을 독려했다.

이와 함께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은 푸드 트라이앵글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특화 발전과 일자리 창출 방안을 발표했다. 김 회장은 "식품산업의 전통과 공공 인프라가 잘 갖춰진 전북지역에 8800억 원을 투자해 '하림푸드 트라이앵글'을 조성하고 있다"며 "이를 중심으로 2000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 회장은 "식품산업은 미래 최고 유망산업인 만큼 비전 공유와 함께 과감한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며 "이 같은 농식품 분야 투자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취임 이후 처음 식품산업 현장을 찾은 문 대통령은 “최근 식품산업은 간편가공식품(HMR), 펫푸드와 같은 고부가가치 분야를 중심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축산·가공도 확산되고 있고 이런 식품산업 혁신의 과정에서 ‘사료-축산-가공-제조-유통’ 전 분야를 아우르고 있는 하림이 중심적인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격려했다.
김 회장의 발표를 들은 문 대통령은 "전북은 일찍부터 식품산업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고 식품관련 공공기관 이전과 함께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식품산업 혁신 성장의 메카로 육성하고 있다. 기업투자 유치를 위한 지원을 대폭 강화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기업들의 투자가 활발히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발표가 끝난 다음 문 대통령은 하림 투자계획 보고가 끝난 후 닭고기 가공공장을 둘러보고 국민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해 힘써 준 직원들에게 직접 감사를 표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