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식품부, 30~31일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개최

공유
0


농식품부, 30~31일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개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 140여개 공공기관·민간기업 참여

center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사진 =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산업 내 민간기업·공공기관의 채용 및 연계 창출 일자리 산업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박람회에는 농어촌공사, 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마사회 등 공공기관 19곳을 비롯해 농협 계열사 20곳, 민간기업 100여곳 등 총 14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일대일 채용 상담에 나선다.
공개 채용 설명회는 농촌진흥청, 농어촌공사,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등 4개 공공기관과 농협중앙회, NH농협, 산림조합중앙회, 카길애그리퓨리나, 레인보우팜(농업회사법인), 농어촌개발원(농업회사법인), 세이프넷지원센터(사회적협동조합), 시스웍스 등 8개 민간 기업에서 진행한다. 채용담당자가 직접 채용 정보와 업무 특성 등을 소개할 예정이며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푸드테크' 분야에서의 창업, 식품 소비 트렌드 분석 등 식품·유통 분야 일자리 전망에 관한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육그램의 이종근 대표와 월향의 이여영 대표 등 푸드테크 분야 창업자가 '외식업의 미래는 푸드테크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창업 경험담을 공유하고 4차산업혁명 진전에 따른 외식업의 변화와 새로운 가치 창출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선 로봇,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이 적용된 외식 서비스 창출 사례도 소개된다.

상품 기획·판매 업무를 담당하는 이재형 현대홈쇼핑 MD(MerchanDiser)가 구직자들과 함께 식품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식품·유통 분야에서의 일자리를 전망하는 시간도 있다.

참관 신청은 오는 20~28일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PC 또는 모바일로 진행하면 된다. 원하는 시간대에 기업과 1:1 채용 상담을 원하는 참가자는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채용 상담 사전 등록 신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