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짜뉴스라니?"…학부모들, 조국 사퇴 촉구 회견

공유
0

"가짜뉴스라니?"…학부모들, 조국 사퇴 촉구 회견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학부모로 구성된 교육시민단체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은 21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있는 서울 적선현대빌딩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 후보자는 이쯤에서 자녀의 입시 비리에 대한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고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성토했다.
국민모임은 "남의 귀한 자식들은 붕어·가재로 살 것을 종용하면서 정작 자신의 자녀는 온갖 편법을 동원해 용을 만드는 이중성에 분노가 치밀어 올라 주체할 수가 없다"고 비난했다.

조 후보자는 2012년 SNS를 통해 모두가 개천에서 나는 용이 될 순 없으니, 용이 되기보다는 개천에서 붕어·개구리·가재로 살아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의 글을 올린 바 있다.

이종배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 대표는 "입시를 경험하신 학부모님들과 여러 정보에 의하면 입시비리가 명백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면서 "조 후보자는 (자녀 입시 비리 의혹을) 가짜뉴스라고 하고 있는데, 가짜뉴스라고 주장하는 것 자체가 가짜뉴스다. 입시를 경험한 학부모들이 바보들이 아니다"고 꼬집었다.

국민모임은 "이런 입시 비리의 근본 원인은 학생부를 기반으로 한 수시·학종 때문"이라면서 "재력과 정보력을 활용해 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는 스펙을 만들 수 있어 비리가 판치고 있고, 논문을 활용한 입시는 교수나 전문직 자녀들이 편법으로 명문대에 진학하는 수법으로 많이 사용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불공정, 깜깜이, 금수저 전형이라는 폐단만 남은 수시제도를 폐지하고 공정한 수능 위주 전형으로 대입제도를 전환해야 아이들의 정직한 노력을 유린하는 입시 비리가 근절되고 기회균등의 가치가 실현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