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립대, 2019 서울 정책공유 국제컨퍼런스 개최

공유
0

서울시립대, 2019 서울 정책공유 국제컨퍼런스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 국제도시과학대학원(원장 박현)은 지난 20일 본교 자연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2019 서울 정책공유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9개국 9명의 국제도시과학대학원 동문 해외도시공무원을 초청하여 서울시 우수정책 활용 등 국제도시과학대학원에서의 배움을 활용한 사례 및 소속 도시문제 현안을 공유하였다. (초청국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이집트 △나이지리아 △미얀마 △콜롬비아 △몽골 △알제리 △터키)
이번 컨퍼런스에는 서울시 이혜경 국제협력관이 참석해 축사를 하였으며, 한국국제협력단, 국토연구원,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각 분야 전문가가 세션 토론자로 참석하였다.

컨퍼런스는 총 3세션의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1세션은 ‘글로벌 도시개발 이슈와 국제협력’을 주제로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의 동문들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으며, 2세션 및 3세션은 각각 ‘정책공유 사례’, ‘글로벌 도시계획 사례’를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본 컨퍼런스는 서울시립대의 국제사회 기여 성과와 서울시 주요 협력도시들의 현안문제를 확인하고, 향후 정책공유를 통한 협력도시와 서울시의 상호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울시립대는 도시 분야 글로벌 전문가를 양성하여 도시 간 네트워크 강화에 힘쓰고 있다.

서울시립대는 지난 2013년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을 설립, 도시 계획 및 개발 전문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도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의 서울시 자매우호도시 공무원 석사과정인 MUAP(Master for Urban Administration Planning, MUAP) 졸업생들의 소속 도시가 다수 참가해, 미래 네트워크 강화 및 지속적인 정책 협력에 구심점이 될 것이라 기대를 얻고 있다.
서울시립대 관계자는 “우리 대학은 국내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학교의 발전뿐 아니라 서울시와 세계 도시의 발전을 위한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도시 간 협력과 글로벌 도시 전문가 양성에 서울시립대가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