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용빈 위원장 “광주형 일자리, 창의경제 모델 글로벌 수범사례로”

공유
1


이용빈 위원장 “광주형 일자리, 창의경제 모델 글로벌 수범사례로”

“적정임금, 적정 노동시간, 노사상생, 원하청 개선 등 혁신가치 성공 동반자 돼야” 강조

center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광산갑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위원장(광주광역시 광산 갑)은 21일 “광주형 일자리 신설법인 (주)글로벌모터스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지역정치권과 시민사회가 한데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지역사회가 오랜 세월 심혈을 기울여 온 광주형 일자리 사업이 드디어 닻을 올렸다”고 출범을 축하하면서 “1천 여명의 정규직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가슴 벅찬 청사진을 만들기 위해 그동안 수고를 아끼지 않은 관계자들과 시민사회에 무한한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 위원장은 광주형 일자리의 완결을 위해서는 광주형 일자리가 내세운 고유의 가치들이 지켜져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적정임금, 적정 노동시간, 노사책임경영, 원하청 관계개선 등 광주형 일자리 고유의 혁신 가치들이 성공의 동반자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주)글로벌모터스의 순항을 위한 지역정치권의 역할도 주문했다.

이외에도 이 위원장은 “초당적 당정협력을 통해 ‘광주형 일자리’라는 혁신경제가 세계가 부러워하는 글로벌 수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린다”며 지역정치권의 연대와 협력을 강조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