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금융 'LIFEPLUS',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공유
0


한화금융 'LIFEPLUS',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center
한화금융 계열사의 공동 브랜드 'LIFEPLUS'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사진=한화생명
한화금융 계열사(생명, 손해보험, 투자증권, 자산운용, 저축은행)의 공동 브랜드 ‘LIFEPLUS’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한화생명은 ‘LIFEPLUS’가 고객의 삶을 더 잘 살게 하는 금융이라는 가치를 심볼과 로고타입, 전용서체, 키비주얼, 굿즈, 브랜드 홍보관 등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일관되게 전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개별 디자인이 아니라 로고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금융사가 수상한 것은 이례적이라고 볼 수 있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린다. 우수한 품질의 디자인 작품임을 보증하는 범국가적인 상징으로 통용된다. 올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는 45개국, 총 8697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박찬혁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은 “로고 디자인을 통한 시각화를 넘어 고객이 직접 LIFEPLUS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결과가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LIFEPLUS를 만나 보다 가치 있게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활동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