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업계 소식(1일)] 종근당 광동제약 LSK 바디프랜드 휴테크 세라젬 바드코리아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제약바이오업계 소식(1일)] 종근당 광동제약 LSK 바디프랜드 휴테크 세라젬 바드코리아

종근당이 러시아에서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나파벨탄'의 2상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 사진=종근당이미지 확대보기
종근당이 러시아에서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나파벨탄'의 2상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 사진=종근당

◇ 종근당, 러시아서 코로나19 치료 위한 '나파벨탄' 2상 임상시험계획 승인


종근당은 러시아 의약품당국으로부터 '나파벨탄(성분명 나파모스타트)'을 코로나19 치료제 개발하기 위한 2상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1일 밝혔다.

나파벨탄은 혈액항응고제로 급성췌장염 등의 적응증도 보유하고 있다. 종근당은 지난 6월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한국원자력의학원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맺고 나파벨탄의 임상시험을 준비해왔다.

이번 임상연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중등증 또는 중증의 폐렴 환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나파벨탄을 약 10일간 투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종근당은 러시아에서 매일 5000명 이상의 코로나19 횐자가 발생하는 만큼 신속히 임상시험을 전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빠르면 올 연말 임상시험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임상연구에 성공하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긴급 사용승인을 신청해 치료제를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이 이너뷰티 콘셉트의 스틱포 '광동 7세븐슬림호박'을 출시했다. 사진=광동제약이미지 확대보기
광동제약이 이너뷰티 콘셉트의 스틱포 '광동 7세븐슬림호박'을 출시했다. 사진=광동제약

◇ 광동제약,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광동 7세븐슬림호박' 출시


광동제약은 이너뷰티 콘셉트의 스틱포 '광동 7세븐슬림호박'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단호박을 스틱포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조됐다.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단호박을 주원료로 만들어지며 옥수수수염농축액, L-아르지닌, 양파농축액, 식물혼합농축액10, 염화칼륨 등 7개 원료가 함유돼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2030 세대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너뷰티 제품 수요가 늘고 있어 이번 제품을 준비했다. 특히 한국인의 나트륨 섭취량이 1일 권장량 대비 높은 편이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염화칼륨까지 제품에 담았다"고 말했다.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가 중국 시노백의 코로나19 백신 'PiCoVac'의 글로벌 임상연구를 수행한다. 사진=㈜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미지 확대보기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가 중국 시노백의 코로나19 백신 'PiCoVac'의 글로벌 임상연구를 수행한다. 사진=㈜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
◇ LSK Global PS, 中 시노백 코로나19 백신 글로벌 3상 임상시험 수행

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가 중국 시노백(Sinovac)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PiCoVac'의 방글라데시 3상 임상시험을 수행한다고 1일 밝혔다.

임상시험은 방글라데시 다카(Dhaka) 지역 병원 7곳에서 4200여 명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방글라데시는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아시아 국가 중 2번째로 많은 나라로 임상시험이 진행되는 병원들은 코로나19 환자를 중점적으로 치료하고 있는 의료기관이다.

임상연구 대상은 의료진에 의한 2차 감염을 줄이고 코로나19 확산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해당 병원에서 근무하는 의사와 간호사들로만 구성됐다. 여기에 임상시험은 전통적인 대면 연구가 아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 임상시험 참여를 위한 검사와 사전동의, 백신 투여 등만 대면으로 이뤄진다.

이영작 LSK Global PS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전 세계적으로 확진자와 사망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LSK Global PS가 대규모 글로벌 3상 임상시험을 담당하게 됐다. 이번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가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안마의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사진=바디프랜드이미지 확대보기
바디프랜드가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안마의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사진=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안마의자 부문 5년 연속 1위

바디프랜드는 최근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0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안마의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 약 10만 명 규모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분야별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선정한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목표로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모든 분야에서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는 격차를 만들겠다는 '오감 초격차(超格差)' 경영 전략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오감초격차 전략을 펼치며 프리미엄 헬스케어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세상에 없는 신기술을 선보이며 혁신을 거듭할 바디프랜드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휴테크산업이 창립 13주년을 맞아 '휴테크홈 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휴테크산업이미지 확대보기
휴테크산업이 창립 13주년을 맞아 '휴테크홈 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휴테크산업

◇ 휴테크, 창립 13주년 맞아 고객 사은 '휴테크 홈 페스타' 개최


휴테크산업이 창립 13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 '2020 휴테크홈 페스타'를 개최한다.

휴테크는 1일부터 11월 1일까지 안마의자를 구매하거나 렌털하는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삼성 QLED 8K 대형 TV ▲셰프 컬렉션 냉장고 ▲에어드레서 ▲갤럭시탭 S6 Lite(Wi-fi, 15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여기에 하만 카돈 우퍼 패키지를 비롯해 삼성 파워봇 골드 로봇청소기, 라이언 스마트빔, 갤럭시버즈+ 무선이어폰, 휴테크 레스툴 발 마사지기 등 휴테크 안마의자와 함께 휴식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전 제품도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 중 안마의자 구매 또는 렌털 계약을 맺으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휴테크 전국 직영점을 비롯해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롯데백화점 등 모든 오프라인 입점 매장은 물론 휴테크 입점 온라인몰에서도 자동 응모된다.

신정우 휴테크 마케팅팀장 "코로나 19로 실내생활이 장기화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지쳐 가고 있다. 건강 가전 휴테크 안마의자와 함께 쾌적하고 편안한 휴식을 만끽하실 수 있도록 프리미엄 휴식 가전으로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세라젬이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V4' 구매 고객 절반 이상이 '검증된 효능·효과'를 구매요인으로 꼽았다. 사진=세라젬이미지 확대보기
세라젬이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V4' 구매 고객 절반 이상이 '검증된 효능·효과'를 구매요인으로 꼽았다. 사진=세라젬
◇ 세라젬,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 진행…V4 구매 고객 절반 이상이 구매요인으로 '검증된 효능·효과' 꼽아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CERAGEM)이 지난 7월 전국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 'V4' 신규 설치 고객 약 1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설문 결과 구매 고개 절반 이상인 57.3%가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을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로 '검증된 효능·효과'를 꼽았다. '입소문 및 주위 평판'으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도 29.7%나 돼 효능·효과와 함께 기존 사용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구매로 연결된 것으로 분석된다.

V4 사용으로 기대하는 효과(복수 응답)로는 '척추 건강 증진'이 49.5%로 가장 높았다. '특정 부위 통증완화'가 35.1%로 2위에 올랐고 근육 통증 완화(31.4%), 건강 증진(28.9%) 등이 많은 선택을 받았다.

세라젬의 고객 체험 마케팅 역시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62.1%가 세라젬 구매 전 제품을 체험해 봤다고 답했으며 제품 체험 경로는 세라젬 유통매장(백화점, 대형마트 등)과 직영매장, 10일 홈체험 서비스 등으로 확인됐다.

세라젬 관계자는 "그동한 쌓은 세라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궈낸 검증된 효능·효과가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대인들의 요구를 충족시킨 것으로 판단된다. 더 많은 고객들이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등 고객 접점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바드코리아가 정맥질환 치료를 위한 스텐트 '베노보'를 국내에 선보였다. 사진=바드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바드코리아가 정맥질환 치료를 위한 스텐트 '베노보'를 국내에 선보였다. 사진=바드코리아

◇ 바드코리아, 정맥질환 치료 스텐트 '베노보' 출시


글로벌 의료기기업체 바드의 한국법인인 바드코리아는 1일 정맥질환 치료용 자가팽창형 니티놀 스텐트 '베노보(Venov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말초혈관 치료용 스텐트는 동맥과 정맥의 구분 없이 말초혈관 협착 병변에 사용된다. 그러나 동맥과 정맥은 구조와 모양이 달라 정맥 치료에 맞는 스텐트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바드코리아는 정맥 치료에 적합하게 설계된 베노보를 개발했다.

베노보는 형상을 기억하는 성질을 지닌 특수소재 니티놀이 적용된 제품이다. 니티놀은 신축성을 갖춰 외부에서 압력이 가해질 수 있는 다리와 팔 등의 혈관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압착된 상태의 제품을 원하는 병변에 위치시킨 후 풀어주면 본래 형상으로 돌아오면서 거치된다.

국내에서는 7~9㎜ 참조혈관 직경(Reference Vessel Diameter)의 장골 정맥과 대퇴 정맥 내 협착·폐색 치료에 사용하도록 허가받았다. '경피적 혈관내 금속스텐트 삽입술 시 스텐트 급여기준(보건복지부 고시 제 2018-281호)'에 따라 건강보험도 적용된다.

바드코리아 사업부 총괄을 담당하는 김여진 상무는 "그동안 말초혈관의 협착 병변 치료 시 제품군의 부재로 동맥과 정맥의 구분없이 스텐트 제품을 사용해 왔지만 이번 베노보의 국내 출시를 계기로 정맥 질환에 좀 더 적합한 스텐트의 활용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