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바이옴은 20일부터 22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제1회 월드헬스시티포럼'에 참가했다. 이 포럼은 '위험의 세계화, 어떻게 세계를 더 안전하게 만들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된댔다. 이날 지아이바이옴은 고령화 시대에서의 헬스 에이징을 테마로 활력 증진 및 면역력 강화, 장 건강 회복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넘버세븐'을 홍보했다.
◆메디쎄이, '제1회 디지털헬스케어 어워드'에서 제약-헬스케어 부문 대상 선정
동화약품의 자회 메디쎄이는 제1회 디지털헬스케어 어워드'에서 제약-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척추 임플란트 부문 국내 1위 기업인 메디쎄이가 국내 최초로 3D 프린팅을 통한 신기술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국내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뿐만 아니라 미국, 칠레 등 해외법인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이번 제약-헬스케어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웰스바이오, 코로나19 대응 공로로 식약처장 표창 수상
웰스바이오는 연구소장으로 재직 중인 변철우 이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다수의 진단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변 소장은 웰스바이오에서 근무하며 코로나19 판데믹 상황에서 다수의 진단 제품 개발로 국민 건강 보호에 일조함과 동시에 각종 가이드라인과 함께 발전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 제시 및 소통을 통해 체외진단업계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