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바이오로직스, 제13기 정기주총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삼성바이오로직스, 제13기 정기주총 개최

15일 주주총회에서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주주총회에서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5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는 총 1500여명의 주주가 현장 및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부터 약 30분간 진행됐다.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4개 안건이 상정되어 최종 승인됐다. 신임 사외이사 겸 감사 위원으로는 서승환 연세대학교 명예 교수가 선임됐다. 임기는 이날부터 3년 간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주주들이 주총에 직접 참석하지 않더라도, 각 의안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지난 5일부터 14까지 열흘 간 전자투표도 진행했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쉽지 않은 경영 환경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글로벌 톱티어 바이오 기업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며 "고객만족도, 운영 효율성, 품질, 임직원 역량을 더욱 높여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모든 임직원이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