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셀트리온, CT-P39 유럽 품목허가 승인 권고 획득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셀트리온, CT-P39 유럽 품목허가 승인 권고 획득

셀트리온은 CT-P39가 EMA자문위원회로부터 승인 권고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셀트리온 사무동 전경 모습. 사진=셀트리온이미지 확대보기
셀트리온은 CT-P39가 EMA자문위원회로부터 승인 권고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셀트리온 사무동 전경 모습.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 자문위원회(CHMP)로부터 '졸레어(성분명:오말리주맙)' 바이오시밀러 'CT-P39'의 전체 적응증에 대해 품목허가 승인 권고 의견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CT-P39의 오리지널 의약품 졸레어는 알레르기성 천식, 비용종을 동반한 만성비부비동염 및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등에 사용되는 블록버스터 항체 바이오의약품으로 지난해 기준 글로벌 매출 약 5조원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음식 알러지 적응증까지 추가로 승인 받아 해당 치료제의 시장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품목허가 승인을 권고한 CHMP는 의약품의 과학적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허가 여부를 논의해 EMA에 그 의견을 제시하는 기관이다. 이 같은 CHMP의 허가 권고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최종 승인에 결정적인 역할한다.

셀트리온은 CHMP의 CT-P39 허가 승인 권고에 따라 이르면 오는 5월 EC의 최종 허가를 기대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CT-P39의 유럽 허가가 완료되면 시장내 퍼스트무버로 진입이 가능해 선점 효과를 바탕으로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셀트리온은 올해 CT-P39 외에도 다수 품목의 글로벌 허가와 출시가 예정된 만큼, 신규 품목 출시에 따른 글로벌 시장 지배력 및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