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준법경영 초점 CEO 포럼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준법경영 초점 CEO 포럼 개최

24일 서울 역삼동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개최한 2024 한국제약바이오협회 CEO포럼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미지 확대보기
24일 서울 역삼동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개최한 2024 한국제약바이오협회 CEO포럼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전 서울 역삼동 조선팰리스 강남호텔에서 '2024 CEO 조찬포럼'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제약바이오산업계의 준법경영과 품질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80여명의 제약바이오기업 CEO 등이 참석했다.
노연홍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두텁게 하기 위해 품질경영, 윤리경영에 더욱 매진해야 한다"면서 "산업계의 여러 과제와 현안들을 살펴보고 우리 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도모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포럼에서 김재신 성균관대 교수가 '제약바이오 산업과 공정거래 준법경영'을 김명호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이 '최근 GMP 주요 사례'에 대해 주제 발표했다.
이와 관련 김 교수는 공정거래법 및 지식재산권에 대한 개념설명과 함께 소송을 통한 특허권 행사, 특허분쟁 합의 등 부당한 특허권 남용 사례를 공유했다. 김 청장은 제조관리, 품질관리, 기타 등 부문별 GMP 주요 사례를 제시하면서 품질관리 고도화 방안을 제안했다.

협회는 포럼에 앞서 제2차 이사회와 임시총회를 잇달아 열고 협회 80주년 기념사업과 기념사업 진행을 위한 추가경정 예산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