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성준 교수,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학술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박성준 교수,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학술상 수상

고대안산병원은 영상의학과 박성준 교수가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고대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고대안산병원은 영상의학과 박성준 교수가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고대의료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영상의학과 박성준 교수가 최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제32차 정기학술대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학술상은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정회원 중 최근 3년간 공인 의학 학술지에 발표한 인터벤션 관련 연구업적을 평가해 가장 실적이 높은 회원에게 주는 상이다.
박 교수는 △병원내 이동이 제한된 환자를 위해 병상에서 PICC삽입 시 길이 예측 모델 생성 및 검증 △객혈 환자에서의 조기 기관지동맥색전술의 중요성 △혈변 환자에서의 동맥색전술 시 전산화 단층촬영의 중요성 등을 연구해 학술적으로 유용한 결과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 교수는 "병원에서의 연구뿐만 아니라 다기관 연구를 진행해 얻은 성과로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활동을 이어가겠다"며 "같이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타 병원 동료 교수님들과 함께 연구 활동을 하며 성장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인터벤션영상의학 전문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신 고대안산병원 정환훈, 고대구로병원 서태석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