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동제약, 다양한 구강 질환에 효능효과 있는 '광동치올페이스트'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광동제약, 다양한 구강 질환에 효능효과 있는 '광동치올페이스트' 출시

광동제약은 광동치올페이스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광동제약이미지 확대보기
광동제약은 광동치올페이스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은 각종 구강 질환에 효능효과가 있는 '광동치올페이스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광동올페이스트는 국내 최초 '히노키티올' 단일성분 페이스트제다. 히노키티올은 편백나무에서 발견된 성분으로 항산화·항염증·항균·항바이러스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치은염·사랑니주위염 및 치조농루와 같은 치주 질환의 완화뿐만 아니라, 구내염·설염·입술염에도 효과가 있어 광범위한 구강 질환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히노키티올 성분 특유의 향에 페퍼민트, 편백향이 가미돼 사용자에게 보다 강력한 청량감을 제공한다. 1회 약 1㎝정도를 청결한 손가락이나 칫솔에 짜서 잇몸 또는 환부에 도포한다. 필요에 따라 1일 수회 사용할 수 있으며 일상적인 양치질에 사용 가능하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인구 고령화와 흡연·음주 또는 자극적 음식을 선호하는 대중의 기호에 따라 구강 질환 발병률이 날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량을 사용해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광동치올페이스트는 구강 관리의 수준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해당 제품에 대한 조성물 특허를 출원했다. 이와 함께 히노키티올 성분의 치주염 억제효과를 검증한 비임상 효능 연구 '치주염 유도모델에서의 SIRT1/NOX4 조절을 통한 히노키티올의 치료 효과'를 발표하고 SCI급 국제저널에 게재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