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동이커머스, 온라인몰 '일동샵' 명칭 '새로팜'으로 변경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일동이커머스, 온라인몰 '일동샵' 명칭 '새로팜'으로 변경

일동이커머스는 일동샵의 명칭을 새로팜으로 변경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일동제약이미지 확대보기
일동이커머스는 일동샵의 명칭을 새로팜으로 변경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일동제약
일동이커머스는 자사의 온라인 의약품몰 '일동샵'의 명칭을 '새로팜'으로 변경하고 새롭게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로팜은 일동이커머스가 운영하는 약사 대상 온라인 거래 플랫폼으로 일동제약은 물론 다양한 입점 업체의 의약품과 컨슈머헬스케어 품목 등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새로팜은 전국의 2만4000여 약국 중 2만여 곳 이상을 회원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으며 거래율과 가동률 등 플랫폼 활성도 측면에서도 동종 업계 최상위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 회사 측은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 확대와 입점 품목들의 브랜드 가치 제고, 부가 가치 창출 증대 등의 취지를 반영해 서비스 명칭을 새롭게 바꿨다.

특히 일동제약그룹의 계열사를 넘어 약사 등 전문가는 물론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이 가능한 '오픈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서비스와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확장해나가는 'B2B' 종합 헬스케어 온라인몰로 자리매김한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강조했다.
플랫폼 명칭 변경에 앞서 일동이커머스는 구매 경험 등 사용자 의견을 토대로 보다 직관적이고 쉬운 방식의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로 업그레이드하는 등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를 통해 구매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고 세부 검색 기능, 개인 맞춤 상품 추천, 간편 결제 등의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일동이커머스 관계자는 "기존 고객의 원계정 정보와 주요 기능 관련 설정 등이 그대로 유지된다"며 "이전의 서비스를 번거로움과 혼선 없이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명칭 변경과 함께 △아로나민·지큐랩 등의 일동제약 브랜드 △테라플루·오트리빈·폴리덴트 등 헤일리온 품목 △카네스텐·비판텐 등 △해충 퇴치 솔루션 잡스 △고품질 상처 밴드 케어리브 등을 접할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관' 합리적인 가격 조건이 적용된 '특가 할인관' 등도 선보였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