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오영,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 리뉴얼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지오영,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 리뉴얼

사용자 경험 중심의 웹디자인 개선에 무게 둬

지오영은 의약 웹주문시스템 '지오웹'을 리뉴얼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지오영
지오영은 의약 웹주문시스템 '지오웹'을 리뉴얼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지오영
지오영은 자사의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의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오웹은 지난 2005년 지오영이 도입한 약국 대상 의약품 온라인 주문관리 시스템이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경험(UX) 중심의 웹디자인 개선에 무게를 뒀다.
주문에서부터 제품 내역·재고 수량 등의 정보를 한 화면에 모두 제공하고 있는 기존 주문 웹 시스템의 접근성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또한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모바일과 태블릿 등 각종 기기 환경에 맞는 화면을 자동으로 제공, 주문 편의성도 한층 강화했다.

앞서 지오웹은 도입 당시 유선전화나 팩스, 영업담당자를 통한 대면 주문이 주를 이루던 기존 의약품 주문 방식의 패러다임에 일대 혁신을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공간 제약 없이 24시간·365일 발주가 가능한 주문 방식을 제시하며 국내 의약품 유통업계 전반에 온라인 웹 주문시스템을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한 바 있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남 다른 차원의 고객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 만족 극대화'가 지오영 성장의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내 의약품 유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