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X&VX, 지엘팜텍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DX&VX, 지엘팜텍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왼쪽부터 진성필 지엘팜텍 대표와 이용구 DX&VX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X&VX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진성필 지엘팜텍 대표와 이용구 DX&VX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X&VX
DX&VX는 지엘팜텍과 신약개발과 제약·바이오 사업을 위해 전략적 제휴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약·바이오 사업의 신성장 동력 발굴'과 '국내 및 해외시장에 대한 의약품을 포함한 헬스케어 신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해 상호 핵심역량을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DX&VX의 인공지능(AI)기반 유전체 분석 플랫폼을 활용한 신약 연구개발 협력 △국내 및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임상, 인허가, 기술 및 완제품 수출 협력 △국내 및 해외시장에 대한 의약품 및 헬스케어 제품 영업마케팅 협력 △양사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신사업에 대한 공동 협력 등이다.

이용구 DX&VX 대표는 "개량신약 등 다수의 우수한 의약품과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지엘팜텍과 협력해 매우 기쁘다"며 "우선 양사의 협력사업은 당사에 구축된 AI기반 유전체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신약개발 부분 협력과 한국과 중국에 전국 단위로 구축된 Dx&Vx의 병의원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의약품 협력사업을 먼저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