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는 지난 7월 왓슨스를 중심으로 홍콩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HKtv몰, Q푸드스몰의 온·오프라인 몰에도 입점하며 홍콩 전역에 자사 제품을 적극 알려 나갈 방침이다.
입점 제품은 프롬바이오의 대표 브랜드 인 '간건강엔 밀크씨슬+비오틴',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건강엔 매스틱', '화사한날엔 콜라겐 1500프리미엄', '눈건강엔 루테인 지아잔틴24' 등이다.
프롬바이오에 따르면 홍콩 소비자의 경우 한국과 달리 건기식의 경우 오프라인 구매를 선호하는데 관련 제품들의 위조품에 대한 우려 때문이다. 이에 따라 왓슨스를 중심으로 홍콩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HKtv몰, Q푸드스몰 온·오프라인 몰에도 입점하며 홍콩 지역에 자사 제품을 적극 알려 나갈 전략이다.
향후 프롬바이오는 홍콩의 오프라인 유통 매장수를 지속 확대해 나감과 동시에 품목을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홍콩 외에도 한국 건기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전략 국가에 금년 내 진출을 가속화해 자사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특히 아시아 시장에서 K-건기식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프롬바이오의 대표 제품들을 통해 핵심 타겟 국가별 전략 진출과 함께 다양한 현지 유통망을 활용해 K-건기식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