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임상3상 논문 美소화기학회 학술지 게재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임상3상 논문 美소화기학회 학술지 게재

제일약품이 상반기 실적을 공개했다. 제일약품 본사 전경. 사진=제일약품이미지 확대보기
제일약품이 상반기 실적을 공개했다. 제일약품 본사 전경. 사진=제일약품
온코닉테라퓨틱스는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정'의 임상3상 결과를 미국 소화기학회에 게재했다고 21일 밝혔다. 자큐보정은 자스타프라잔기반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다.

이번에 게재된 논문 '미란성 식도에서 에소메프라졸과 비교하여 자스타프라잔의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무작위 이중 맹검 능동 제어 임상3상 연구'로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P-CAB)계열 국내 37호 신약 자스타프라잔의 유효성 및 안전성에 관한 임상3상시험을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대조군인 양성자펌프(PPI) 계열과 비교 연구한 결과다.
이번 임상3상은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정훈용 교수의 주도하에 국내 주요 병원에서 내시경상 미란성 위식도역류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이중눈가림, 무작위 배정을 통해 자스타프라잔 20㎎, 대조군으로 나눠 최대 8주 동안 투여했다.

그 결과 자스타프라잔은 97.9%의 높은 치료율로 대조군의 94.9% 대비 우수한 효능을 확인했다. 특히 4주 투여 시 치료율은 95.1%로 대조군보다 7.4%포인트(p) 높았다. 부작용 분석결과 자스타프라잔과 대조군 간의 통계적 차이는 없었다.
현재 자스타프라잔은 기허가 받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뿐만 아니라 위궤양성 NSAID 유도성 소화성 궤양 예방 적응증 등으로 확대하기 위한 임상을 진행 중이다.

김존 온코닉테라퓨틱스 대표는 "세계적인 소화기 저널 임상3상 시험 논문이 게재돼 전 세계 의료진에게 K-신약인 자스타프라잔 임상 결과를 공유해 기쁘다"며 "향후 한국 및 해외에서 빠른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온코닉테라퓨틱스의 모회사이자 판매를 담당하는 제일약품은 최근 자큐보정 플랜오브액션(POA)를 실시하면서 영업력 강화에 나섰다. 이 행사에는 성석제 제일약품 사장이 적접 참석해 영업 및 마케팅 담당자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이해도와 현장 실행력을 높이며 주요 정보를 전달했다.

한편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중국 제약사 리브존파마슈티컬스그룹과 중화권에서 자스타프라잔 개발 및 상헙화에 대한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계약규모는 1억2750만 달러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